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023 골프화 고르는 꿀팁 추천 4가지

by 섬나라 시티즌 2023. 6. 19.

골프를 제대로 아시는 분은 골프화가 스윙 퍼포먼스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골프화의 성능은 스코어에서 중요한 역할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Lifetime Best Score 골프화를 찾는다면 골프화 잘 고르는 꿀팁 4가지를 추천드립니다.

 

2023 골프화 고르는 꿀팁 4가지

 

1. 사이즈는 조금 크게

골프화를 착용했을 때 엄지발가락이 편해야 합니다. 골프용 양말은 일반 양말보다 더 두꺼운 편이기 때문에 내 발 길이 보다 13mm 정도 긴 사이즈를 추천드립니다. 발 길이보다 골프화가 조금 더 커야 골프용 양말을 신었을 때 앞뒤로 남는 공간이 없고 편한 착용감을 줍니다.

 

외국 브랜드의 골프화를 구매하실 경우 외국인은 발이 길고 얇은 편이기 때문에 이에 맞게 제작된 골프화가 많습니다. 가능하면 골프화는 매장에서 신어 보시고 저렴하게 온라인에서 할인가 혜택을 받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필드, 연습장에 따라 다른 소재

비가 오는 날은 골프를 치지 않지만 골프장은 잔디에 맺힌 이슬 때문에 바닥이 습하기 부지기수입니다. 이에 구매하려는 골프화는 방수가 잘 되어야 합니다. 또한 필드에서 오랜시간 걷기 때문에 통기성도 좋아야 하는 복합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수가 잘 되는 천연 가죽 골프화는 발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특징까지 있어 장기간 사용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만약 천연 가죽 골프화에 고어텍스 기능이 더해진다면 방수, 투습기능까지 적용되어 사계절 내내 골프화 하나만으로 오래 신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드 외 연습장용 골프화는 통기성이 좋은 메시 소재를 추천드립니다.

 

 

3. 스파이크가 있느냐 없느냐

스파이크가 있는 골프화

 

골프화는 아웃솔(신발 바닥)에 스파이크가 있는 것과 없는 것으로 구분이 됩니다. 스파이크가 있는 골프화는 보통 필드에서 많이 사용하고, 스파이크가 없는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는 실내 골프 연습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스파이크가 있으면 필드에서 지면과 하체를 고정시키는 지지대 역할을 함으로써 스윙 시 흔들리거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스파이크 개수가 많을수록 접지력이 높은 장점이 있지만 장시간 걷게 될 경우 발이 빨리 피로해지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스파이크가 없는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는 접지력은 떨어져도 부드러운 스윙을 할 수 있으며 골프장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신을 수 있어 골프를 자주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라인입니다.

 

 

4. 신발 끈이 있느냐 없느냐

보아 핏 시스템 골프화

 

발과 골프화의 일체감을 주기 위해선 갑피가 최대한 밀착되게 조여야 합니다. 골프화를 조이는 방법은 신발 끈과 다이얼을 돌리는 보아 핏 시스템 두 가지가 있습니다.

 

다이얼을 돌려 발 모양에 맞춰 갑피를 조여주는 보아 핏 시스템은 골프화를 착용하고 벗기 편하며 안전성까지 뛰어납니다. 하지만 디자인이 예쁘지 않아 여성 골퍼들은 신발 끈이 있는 라인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골프화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초보 골퍼부터 프로 골퍼까지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내가 필드와 연습장 두 곳 중 어느 곳에서 더 많이 골프를 하는지 보고 위의 골프화 고르는 4가지 꿀팁을 활용하면 골프화 구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프로 선수가 알려주는 골프화 관리법

 

프로 선수가 알려주는 골프화 관리법

골프화를 오래 신어야 하는 이유는 두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고가의 골프화를 구매했을 경우와 라운딩에서 나에게 행운을 가져다준 골프화이기 때문입니다. 프골퍼분들은 두 번째 이유인 행운

live-extraordinary.tistory.com

 

2023 스테디셀러 나이키 골프화 추천

 

2023 스테디셀러 나이키 골프화 추천

대부분의 골프화는 공통적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하지만 필드에서 주로 골프를 치는지 연습장에서 주로 골프를 치는지에 따라 추천되는 골프화가 다르기도 합니다. 필드에 주로 간다

live-extraordina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