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제주도 강아지 건강검진 동물병원 추천 (동물등록, 스케일링 가격)

by 섬나라 시티즌 2023. 6. 28.

우리집 강아지가 6살이 되면서 슬슬 건강검진을 받아야지 싶었다. 치석도 많이 쌓여서 스케일링도 필요했던 참이었는데 9년차 푸들을 키우는 언니가 제주시에 친절하고 잘하는 수의사 선생님이 있다고 추천해주었다. 집에서 차로 한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었지만 추천해준 언니를 믿고 사전에 전화 예약을 하고 날짜에 맞춰 방문했다.

 

동물병원 방문이유 : 건강검진, 스케일링(치석제거), 동물등록

 

삼화훈동물병원
주소 : 제주 제주시 동화로 12 
주차 : 가게 건물 뒷편 주차가능
전화 : 064-756-8275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반
점심시간 : 오후 12시 ~ 오후 1시반
휴무 :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예약 바로가기

 

 

1. 100% 예약제 운영

삼화훈동물병원은 원장님 1명, 직원 1명으로 운영되고 있었다. 동물 진료 및 수술만 가능하고 미용은 진행하지 않고 있다. 원장님이 한 분이다 보니 진료 및 수술은 모두 예약제로 진행하고, 주로 수술은 오후 시간대에 잡혀 있어 예약없이 당일에 방문할 경우 오전 시간대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삼화훈동물병원 외부/내부 모습

 

2. 진료 및 수술동의서 작성

나와 우리집 강아지는 오전 11시에 예약이 잡혀있었다. 첫방문이어서 보호자 정보와 반려견 정보를 작성해 제출했다.

 

첫 방문 보호자 정보 및 반려견 정보 작성

 

잠시 후 진료실로 들어가서 수의사 선생님을 만나뵙고, 강아지 건강검진, 스케일링, 동물등록에 대해 안내를 받았다. 먼저 외형적으로 우리집 강아지의 상태를 살펴보셨는데 뒷다리를 만져보시곤 산책을 많이 했는지 다리가 튼튼하다고 하셨다. 주인으로써 뿌듯한 순간이었다.

 

기본검사 받고 있는 우리집 강아지🐶

 

그리고 우리집 강아지의 제일 문제점이었던 치석을 살펴보셨다. 서울 병원에서 검사했을 땐 어금니 부분이 깨져있고 치석이 많아 이빨을 뽑아야 된다고 했었다. 그때 괜히 무서워서 치아 발치는 하지 않고 왔는데, 삼화훈동물병원 원장님은 다행히 이빨을 뽑을 필요는 없고 치석 제거만 하면 된다고 하셨다.

 

수술동의서와 동물등록 신청서

 

제주도에 이사오면서 동물등록을 하지 않아 이번에 동물병원에 방문한 김에 동물등록까지 함께 신청했다. 다른 지역은 모르겠지만 제주도는 동물등록 내장칩이 무료라서 겸사겸사 같이 신청했다. 지역별 동물등록을 해주는 병원검색은 아래 클릭하면 찾을 수 있다.

 

 

3. 픽업은 5시에 오세요

오전 11시에 방문해서 건강검진 및 스케일링을 맡겨놓으면 오후 5시에 픽업을 오라고 안내해 주신다. 스케일링은 전신마취가 들어가다보니 마취 깨는데 시간이 걸려서 그런 것 같았다.

 

진료실 앞에 붙어있는 수술 스케줄

 

5시 시간에 맞춰 방문하니 우리집 강아지가 건강한 모습으로 맞이해 주었다. 진료실에서 수의사 선생님이 건강검진 결과에 대해 하나씩 꼼꼼하게 설명해 주시는데 나랑 강아지가 마치 무슨 일이라도 일어날 것마냥 긴장했지만 다행히 전체적으로 건강하다고 말씀해 주셨다.

 

우리집 강아지 엑스레이 사진

 

우리집 강아지 엑스레이 사진은 처음봤다. 뼈도 튼튼하고 강아지들이 걱정할만한 슬개골도 건강하다고 하셨다. 다만 다른 강아지에 비해 심장이 큰편인데 살아가는데 문제는 없다고 하셨다.

 

치석은 깔끔하게 제거되었고 서울에서 말하던 치아 발치는 아무래도 어금니에 금이 가있었는데 깨진 부분은 쉽게 떼어낼 수 있었다. 굳이 뽑을 필요가 없었는데 서울에서 이빨을 뽑았다면 정말 억울했을 것 같다!

 

4. 건강검진, 스케일링 가격

 

인터넷에서 다른 동물병원 건강검진 가격을 검색했을 때 60만원~70만원대까지 봐서 걱정했는데 삼화훈동물병원은 건강검진과 스케일링 포함해서 28만원에 결제를 했다. 주변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얘기하니 피검사도하고 스케일링도 했는데 그 정도 가격이면 정말 착한 병원이라고 했다.

 

건강검진, 스케일링 결제 영수증

 

수의사 선생님도, 카운터 직원분도 친절하시고 꼼꼼하게 설명해 주셔서 만족스러웠다. 내가 깜빡하고 강아지 회복약을 챙기지 못했는데 내가 차로 1시간 거리로 먼 곳에 사니까 직원분이 택배로 보내주시기가지 했다. 쪽지까지 써주시며 약과 함께 먹을 수 있는 간식과 주사기도 챙겨주셔서 세심함에 감동했다.

 

택배로 보내주신 강아지 회복약

 

건강검진과 치석제거 주기는 1년에 한번씩 하는게 좋다고 하셨다. 1년 동안 건강관리, 치아관리를 잘해서 다시 방문할 때도 건강하단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잘 케어해야겠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지내보자!

 

 

1위. 강아지 나이 계산기, 장수하는 방법

 

2위. 강아지 소고기 생고기 먹어도 되나요

 

3위. 고양이 기침, 재채기 '이 증상'을 의심하기

 

4위. 고양이 구토, 설사 '고양이 장염'에 대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