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제주도 서귀포 타이어 교체 공기압 체크 방문후기 (타이어뱅크 서서귀포점)

by 섬나라 시티즌 2022. 7. 14.

일요일 아침 급하게 나갈 일이 있었는데 타이어 공기압체크 경고등이 떠서 당황했다. 이런 경고등은 처음이기도 했고 어떤 이유 때문인지도 몰라서 혹시라도 운전하다가 타이어 터지는거 아닌가라는 불안함도 생겼다. 급하게 집 근처 어디있나 검색해 보았는데 다행히 일요일 오전에 오픈한 곳이 있어서 방문했다.

 

 

타이어뱅크 서서귀포점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일주동로 8882

 

전화 : 064-733-6776

 

영업시간 : 매일 오전 9시 ~ 저녁 7시

 

 

 

제주도는 관광지를 제외하곤 음식점, 카페, 심지어 주유소도 평일엔 대부분 일찍 문을 닫는다. 게다가 일요일엔 영업을 안하는 곳도 많다.

 

지난번 저녁에 주유하러 가까운 주유소에 들리려 했는데 8시반밖에 안됐는데도 주유소 문이 닫혀있었다. 그 근처의 주유소도 마찬가지여서 포기하고 다음날 아침에 주유를 한 적이 있었다.

 

 

타이어 체크 경고등이 뜬 날도 일요일 오전이어서 불안했다. 아니나 다를까 집 가까운 타이어 센터점은 휴무였다. 출퇴근길에 봤던 규모가 큰 타이어 센터인 '타이어뱅크 서서귀포점'이 급 생각나서 연락해 보았는데 다행히 오픈했다 해서 바로 방문했다.

 

 

타이어뱅크 서서귀포점에서 서비스로 내세우는건 4대 무상서비스다.

기존 타이어뱅크 회원이 아니어도, 이 곳 지점에 방문하지 않았어도 타이어 펑크, 위치교환, 밸런스, 공기압 이 네가지를 무료 서비스로 제공해 준다.

 

무료인지 모르고 방문했는데 직원분이 공기압 체크와 밸런스까지 맞춰주시며 무료 서비스라며 그냥 가셔도 된다고 쿨하게 인사해 주셨다.

 

 

게다가 '정직하게 장사하자'라는 현수막이 걸려있는데 나같은 차알못이 믿음이 가는 부분이기도 했다.

 

 

타이어 전체를 꼼꼼하게 체크해주시더니 뒷바퀴에 압정같은게 하나 박혀있는걸 발견했다.

게다가 전체적인 밸런스도 맞지 않아서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봐 주셨다.

 

생각해보니 차를 사고 6개월간 타이어 점검을 하지 않았다.

타이어 공기압 체크 주기는 2개월에 한번씩 해주는 것을 추천해 주셨다. 뜨거운 한여름일 경우 날씨 영향도 있기 때문에 한달에 한번씩 체크해 주시는걸 추천해 주시기도 했다.

 

 

 

 

휴일에도 운영하고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시고 규모도 커서 앞으로 타이어 관련된 일이 있다면 이 곳으로 방문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