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기

땀쟁이 드디어 했습니다! 겨드랑이 다한증, 액취증 수술 후기 및 비용 총정리

by 섬나라 시티즌 2022. 8. 2.

* 해당 포스팅은 고객님의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여름은 물론 계절 상관없이 겨드랑이에 땀이 차고 냄새가 심해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드디어 겨드랑이 액취증, 다한증 수술을 받고 왔습니다. 제가 받은 수술 후기랑 비용까지 자세하게 공유해 드릴게요. 모두 산뜻한 겨드랑이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수술 계기 - 겨드랑이 다한증, 액취증 원인

2. 수술 전 상담

3. 수술 당일 - 비용/보험청구

4. 수술 후 - 재발/부작용에 대한 두려움

 

 

1. 수술 계기 - 겨드랑이 다한증, 액취증 원인

2N년차 인생 살면서 항상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차고 냄새가 나서 고생이 많았어요. 그래도 그런가보다 하고 살고 있었는데 이번에 다이어트 하려고 헬스장에서 1:1 PT를 받으면서 트레이너 선생님과 가까이 있으니까 아무래도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다른 것도 아니고 땀흘리면서 하는 운동이고 자세 교정을 위해 가까이 다가오시는데 괜히 팔도 못들겠고 땀냄새+겨드랑이 냄새까지 섞여서 나는 것 같아서 저도 적극적으로 운동을 못하겠더라구요.

 

데오드란트를 뿌리고 드리클로라고 땀억제하는 것도 발라도 얼마 지나지 않아 똑같아서 도대체 왜 내 겨드랑이만 이러나 찾아보니 한국에선 이런 질환을 가진 사람이 10%정도라고 해요. 하필 이런걸로 10%에 들다니!

 

겨드랑이 다한증, 액취증 원인은 '인체에 존재하는 땀샘 중 아포크린샘이 과다하게 분비되거나 이상을 일으켜 특유의 냄새를 발생 시키게 됩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잘 나타나며, 마른 사람보다는 비만인 경우에 더 많이 발생합니다. 외국에선 흔한 질환이지만 국내에선 드문 케이스입니다.

 

이렇게 스트레스 받을바엔 그냥 수술을 받자하고 인터넷 검색해서 '액취증 의원'이라고 크게 광고하는 곳을 선택해서 방문했어요.

 

 

2. 수술 전 상담

온라인으로 예약을 잡고 당일 병원에 방문했어요. 당일 상담할땐 의사 선생님은 못 만났고 상담 실장님과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상담 전에 설문지를 작성하고 설문지 내용은 대략 '어떤 냄새인지(암모니아, 식초, 양파 등) / 유전인지(부,모,조부모) / 언제부터 발생했는지 / 스트레스는 어느정도 인지' 등에 대한 내용이었어요.

 

작성 후 상담하면서 수술 방식에 대해 설명해 주셨어요. 전신마취는 하지 않고 해당 부분만 국소마취한 후 피부층 아래 지방층에 존재하는 아포크린샘을 제거를 목적으로 지방층을 다 갈고 그걸 흡입하는 수술이라고 하셨어요.

 

게다가 몰랐던건 겨드랑이 액취증, 다한증 수술이 '보험'이 가능하단 점이었어요!

어짜피 보험처리가 가능한거면 진즉에 할걸 그랬어요. 그 얘기 듣고 바로 예약금 10만원 걸고 수술 날짜를 잡았습니다.

 

 

3. 수술 당일 - 비용/보험청구

수술 당일 의사 선생님에게 진료를 먼저 봤어요. 먼저 네모난 거즈를 주시면서 겨드랑이를 다섯번 정도 문질러서 달라고 하더라구요. 굉장히 민망했지만 진료실에서 거즈로 겨드랑이를 벅벅 문지르고 의사 선생님께 다시 드렸어요. 진료 한 5분정도 본 후 수술복으로 갈아입고 수술실로 향했습니다.

 

수술대 위에 양팔을 들어 올린채 누워 있어야 합니다. 수술 조명이 강하게 비추고 있어서 저한테 안대도 씌어주고 심심하지 않게(?) 블루투스 이어폰을 꽂아서 노래도 틀어주셨어요. 신나는 노래는 아니고 잔잔한 노래였어요.

 

겨드랑이에 마취를 진행하고 마취 후엔 레이저 같은 걸로 15분 정도 진행했는데 진짜 아무런 느낌이 들지 않더라구요. 그땐 진짜 잔잔한 노래 들으며 잠들었던거 같습니다. 내 겨드랑이 속으로 뭔가를 쑤셔 집어 넣는 느낌이 있었는데 그 때만 살짝 따끔거리고 괜찮았던 것 같아요.

 

수술 후엔 겨드랑이 압박이 중요해서 겨드랑이에 거즈 5겹 정도를 붙이고 압박복을 입게 됩니다. 회복실에서 잠시 누워 있다가 당일 퇴원이 가능했어요. 단, 압박복때문에 상당히 불편한 자세로 생활해야 하긴 했지만요.

 

비용은 수술비 + 3일에 한번씩 내원해서 보는 진료비 + 보험에 필요한 서류비 포함해서 약 140만원 정도 들었구요, 진짜 보험 청구가 가능해서 115만원 정도는 보험 청구로 돌려 받았습니다. 겨드랑이 액취증, 다한증 수술로 약 25만원이 들었던 거에요.

 

 

4. 수술 후 - 재발에 대한 두려움

수술하고 3일에 한 번씩 병원에가서 의사 선생님이 상처가 아무는 상태를 확인해 줘요. 방문할 때마다 겨드랑이에 찼던 솜두께를 조금씩 줄여줘요.

 

상처가 다 아물기까지는 한달 정도가 소요되요. 껍질이 벗겨졌다가 새로나기 때문에 겨드랑이 부분이 까무잡잡하기도 하고 분홍빛이 섞여 있어요. 상처 범위는 팔을 들었을 때 겨드랑이에 검지 길이만큼의 크기 정도로 그렇게 넓지 않아요. 대신 수술 직후엔 멍이 크게 잡히더라구요.

 

수술 후 1~2주 지나면 일상생활이 충분히 가능했던 것 같아요. 연휴나 주말껴서 수술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수술하고 혼자 머리감고 했던건 2~3일 후에 끙끙거리면서 했던 것 같아요.

 

1년 안에 재발하게 되면 30만원에 재수술이 가능하다고 병원에서 안내해 주었는데, 주변에서 후기를 보니까 재발은 대부분 1년 후에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땀이 조금씩 나는 정도일뿐 예전만큼 흠뻑 젖거나 심한 냄새가 나는 경우는 아니라고 합니다.

 

겨드랑이 액취증, 다한증 심한 분들 진짜 한데 모아 데오드란트 '크리스탈' 제품을 많이 추천하던데, 저도 수술 전에 이걸로 땀 커버했었어요. 혹시 데오드란트 효과 있는거 필요하신 분들 다음 링크 참고해 주세요. 크리스탈 데오드란트 링크

 

크리스탈 데오드란트 120g 무향 대용량스틱 1+1

COUPANG

www.coupang.com

 

 

 

여자 가슴 운동 추천 예쁜 가슴 만드는 요가자세 BEST 6

 

여자 가슴 운동 추천 예쁜 가슴 만드는 요가자세 BEST 6

항상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상체 스트레칭을 매일 해주기만 해도 숨어 있는 가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성들이 매일 하면 효과있는 예쁜 가슴 만드는 요가자세 베스트 6가지를 정리해 드릴게요!

live-extraordinary.tistory.com

 

고급형 야한농담 마녀사냥 2022 지난 시즌 비교분석(여성 출연진 김이나, 비비)

 

고급형 야한농담 마녀사냥 2022 지난 시즌 비교분석(여성 출연진 김이나, 비비)

마녀사냥 2022 더 솔직해진 사랑 이야기로 다시 밝히는 ‘그린라이트’ 연애 상담 예능의 원조, 레전드가 돌아온다! 방송일 : 2022년 8월 5일 금요일 ~ 제작사 : JTBC 스트리밍 : TVING 

live-extraordinary.tistory.com

 

내 아이디 기록 안남기고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

 

내 아이디 기록 안남기고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 보는 방법!

가끔 궁금한 그 친구의 인스타 스토리 😗 '잘 지내니' 한번 아이디 검색했다가 실수로 스토리 눌러버리는 바람에 내 아이디를 남겨버리는 이불킥한 경험 있으신가요. 당당하게 스토리 보고는

live-extraordinary.tistory.com

 

계속 안고 싶어지는 향기좋은 바디워시 샤워젤 BEST 7

 

계속 안고 싶어지는 향기좋은 바디워시 샤워젤 BEST 7

온라인상에서 제일 인기 많고 판매량이 높은 제품들 중 향기 좋은 바디워시들만 모아서 공유해 드립니다. 마치 내 살에서 나는 향기 같아서 상대방이 계속 안고 싶어지는 마성의 바디워시/샤워

live-extraordinary.tistory.com

 

댓글